MMO 윤지성 : 당신의 선택은 잘못되었다 <1> 한 표만


~프로듀스101 시즌 2 후기 시리즈 : 당신의 선택은 잘못되었다~


내가 처음으로 윤지성을 인식한 건 프로듀스 101의 늙은 출연진들을 걸러내는 과정에서였음. 나는 늙은 연습생들의 마지막 몸부림을 보며 '죽어도 좋아'라는 영화를 보지는 않았지만 당시 그 영화의 포스터를 대중들이 '저게 뭐냐...'라고 낯설어 하던 이유를 느낄 수 있었는데 그 이유는 '아 늙어서 주책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거든.

<실제로는 좋은 영화라고 합니다>

이런 말을 하면 "네 이놈 김뿌우 늙으면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하느냐!" 라고 윤지성의 랜선어머니들은 제게 큰 소리로 일갈을 하시는데 아니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하는 건 아닌데 적어도 나보다 나이 더 먹었으면 아이돌의 꿈은 좀 접어줘야 하는 거 아니냐 하는거지. 가희가 나이 서른에 애프터스쿨로 데뷔했지만 적어도 가희는 이미 전부터 백댄서로 그 업계에선 유명한 사람이었음. 단지 가희라는 이름을 걸고 방송계에 데뷔한 때가 나이 서른이었지. 윤지성은 나이 스물일곱에 아무것도 이루어놓은 것 없이 아이돌을 하겠다고 20대 초반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음. 그리고 지금까지 오며 8번의 영장을 미루고 미루어(본인피셜임) 도착한 곳이 프로듀스101. 그리고 여기서 윤지성은 공정치 못한 경쟁으로 최종 데뷔멤버로 선발되었음.

사실 나는 첫화를 볼 당시만 하더라도 끝없이 이어지던 윤지성의 리액션이 제법 재미있다고 생각했고 나중에 MC로 데뷔하면 좋겠네 하는 생각을 했음. 이때까지만 해도 당연히 11위 안에 들어갈거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왜냐면 얘는 아이돌이 반드시 가져야하는 무언가를 갖지 못했으며 그냥 말을 많이 할 뿐이었거든. 적어도 저 정도면 지금의 엔나나 쟈니처럼 무슨 말 하다가 제대로 리액션 못하고 말이 뚝 끊어지는 꼴은 안 보여줄 거 아냐. 그러니까 어디 구린 쇼프로그램이라도 엠씨로 꽂히면 좋겠네 하며 첫 주에 투표를 찍어줬거든. 근데그 다음주에 순위가 많이 뜨고 생각보다 얘한테 편집이 엄청 쏠리기 시작하는 걸 나도 느낌. 왜냐면 나는 첫주부터 배진영을 최종1픽까지 찍어놓고 빨고 있었는데 배진영은 인사만 하고 분량이 사망하더니 그 뒤로는 허구헌날 음-침한 상태만 보여줬거든. 그런데 얘는 무슨 말만 하면 계속 카메라를 얘한테 갖다 바치네? 그러니 내가 얘를 좋아할 수가 있음? 그 뒤로 내 블로그에서 얘 언급 완전히 사망한 건 얘에 대한 내 씹스러움의 표현이었기도 했어 ㅇㅇ


그리고 첫 번째 순위발표식에서 윤지성은 몇 주간 쌓인 투표로 무려 3등이라는 기염을 토해냄. 그리고 저렇게 등껍질 잃은 자라 꼴을 하고 나타나서는 어린애들 눈물도 안 나오면서 괜히 우는 척 관심 끌려는 얼굴로 꾸역꾸역 우는 척을 해댐. 나는 그 꼴을 보고 기가 차서 할 말을 잃었고 그 뒤로 기회만 되면 윤지성을 까기 시작함. 블로그에서는 별로 그런 느낌을 못 받았는지 모르겠는데 저 시절 나는 윤지성이 너무 싫어서 온갖 곳에서 욕을 해댔다. 친구를 만나면 윤지성 욕을 했고 길가다 넘어지면 윤지성 욕을 했으며 점심을 먹다가 바지에 김치를 떨어트리면 윤지성 욕을 함. 이게 다 저 자라새끼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거의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급으로 윤지성을 싫어했음.

너무하는 거 아냐?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건 님들이 프듀를 처음부터 달리지 않아서 그런거고요 윤지성이 첫화부터 얼마나 푸쉬를 땡겨받았는지 피부로 느낀 실시간 시청자들은 쟤 랜선에미 아닌 이상, 특히 자신의 최애픽이 편집이 사망한 경우라면 다 그렇게 느꼈음. 어쨌든 쟤한테 온갖 편집이 쏟아부어지고 초반 분량을 탱크로 몰아받은 윤지성은 순식간에 상위권으로 올라섬. 20위 후반대에 있던 윤지성이, 10위대까지 떴다고요. 그러자 더더욱 미친듯이 윤지성에 대한 불호여론은 프듀 팬덤 내에서 퍼져나가기 시작했는데 그게 최절정에 이른 것은 2차 경연이었던 소나기 팀 연습 때였음. 그리고 여기서 내가 결정적으로 윤지성이 피디 혹은 국장에게 혜택을 받는 게 분명하다고 의심하게 된 계기의 발언이 터짐.

이때 권현빈이 노래를 좆구리게 부른다며 트레이너에게 줘맞고 쏘리쏘리 2조 연습 당시 설렁거린다며 신나게 쳐맞은 기억에 쭈굴거리고 있던 권현빈에게 윤지성이 이런 말을 함. 정확한 문장은 아니고 대강 이런 내용의 ㅇㅇ 

"나도 네 마음 안다. 사람들이 내 욕 엄청 한다. 피디픽이다 국장픽이다 이러면서 엄청 욕한다."

저 말을 윤지성은 진짜 속사포처럼 쏟아부었는데 그러고나서 소나기 무대에서 윤지성과 권현빈이 애절한 눈빛으로 서로에게 감응된 표정을 짓고는 무대가 끝남. 권현빈은 아니나 다를까 꼴찌로 끝나는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됨. 그 다음화부터 윤지성 분량이 사라짐. 마치 '윤지성은 국장/피디픽이 아니다'라고 대놓고 선언하듯이 윤지성의 분량은 완벽하게 사라져버림. 그러니 지난 번 방송에서 '국장픽이 욕한다'는 말은 그냥 사람들이 얘를 싫어해서 하는 말처럼 변해버린거임. 윤지성 랜선에미들은 그 즉시 "그것 봐라! 윤지성이 무슨 국장픽이냐 통편집 당하는데 무슨 국장픽이냐!!!" 하고 거품을 무는데... 정작 당하는 우리 입장에서는 그저 황당할 노릇이지요... 욕이 사발로 부어질 때까지 분량을 쏟아부어주다가 욕먹는다는 말 뱉고 그 즉시 분량을 없애버리면... 그 의도가 너무 뻔하잖아... 너무 뻔한데 그 뻔한 의도가 통하잖아 시발...

<이거 봐 통한다니까>

그 뒤로는 적정선을 지키되 지성박수라는 듣도보도못한 동그라미 박수를(약간 수련회 가면 거기 레크리에이션 직원들이 하라고 할 것같은...) 억지로 유행인 양 밀어가며 윤지성의 존재를 계속해서 사람들의 뇌에서 잊혀지지 않도록 만듬. 그러니 윤지성이 끝까지 순위가 크게 밀리지 않고도 데뷔 할 수 있었던거임. ㅇㅇ 이게 다야. 윤지성은, 27살의 늙은 연습생 윤지성은 이렇게 데뷔 멤버가 됨. 모두의 꿈과 노력을 젖히고 모종의 힘을 빌어 얻어낸 초반 분량과 불호가 쌓이자 그 여론이 와해되도록 분량을 흐트려트려서 지켜낸 적당한 대중성과 인기로 윤지성은 최종 11위 선발에서 8위라는 쾌거를 이룩함. 누가 다 떠먹여줘서 받은 대중성과 인기 덕분에요.

<이런 얼굴을 하고, 윤지성은 프로듀스 101 최종 선발식에서 8위를 함>

나는 정말 짜증나. 윤지성은 마지막회에서 공개된 사전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함. 

"저 이번에 진짜 (데뷔 멤버) 돼야 해요. 
저를 위해 부모님이 쓴 시간과 돈이 
결코 헛된 게 아니라는 걸 보여드려야 해요"

예전에 내가 도영 얘기를 하며 '다들 간절하다 그런데 누군가는 특혜를 입으면 그건 공정하지 않다'라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지?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갖고 경쟁하며 그 과정에서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켜 기회를 얻어내야 마땅하지, 모종의 힘을 빌어 일신의 안위를 얻어내고 더 나은 기회를 획득하면 그건 공정하지 못한거임. 그리고 윤지성은 이 공정한 경쟁이라는, 우리 사회가 시대정신으로 삼아야하는 이 가치관을 가장 정면으로 부정한 케이스임.

윤지성이 실제로 이와 같은 불공정한 체제에 적극적으로 가담했는지 아니면 어쩌다보니 그런 특혜를 입게 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음. 하지만 정유라가 '저는 몰라요 엄마가 얻어온건데'라고 대답한다고 해서 정유라가 결백한 게 되지 못하듯이 윤지성 역시 자신의 적극적 가담 여부와는 무관하게 그는 결백하지 않음.


덧글

  • ㄱㄴ 2017/06/21 02:40 # 삭제 답글

    진짜 맨날 우는것도 싫은데 가식적으로 우는거 티날때 진짜 싫었다 그거 못 알아차리는애들 눈멀었나 얼굴오만상 표정근육쓰며 진짜 문자그대로 즙짜듯 억지울음+ 팔 휘적휘적 귀척(그건 10대들이 할때나 먹히지 나이먹고 뭔 추태..) 진심극혐
    평소에 인간미있는거 인정하고 재밌어보이기도 하는데 솔직히 순위발표때 거부감들정도로 연기하는 듯한 모습에 오만정 다떨어짐
  • ㅇㅇ 2017/06/21 02:41 # 삭제 답글

    잘 읽었습니다 이왕 왁구 더 심하게 빻은 우리 머녤이와 pdf메시지북 제작하는 머녤엠들 한번 더 패주십쇼
  • ㅇㅇ 2017/06/21 08:07 # 삭제 답글

    댓글들 보니 윤지성애미들 진짜 뇌도 빻았네여...눈깔만 빻은게 아니었어 ㅇㅇ 투애니원 산다라박이나 걸데 소진급 얼굴이면 이해나 하지 ㅉㅉ 하긴 뇌와 눈 모두 빻았으니 그런 걸 새끼라고 들여서는..
  • 2017/07/18 00:05 # 삭제

    니 와꾸나 보고 씨부려 미친년아 한심한 년이 존나 입만 살아가지고 난리야 딱 보아하니 친구 좆도 없ㄷ어보이는데 현실 찐따님?ㅠㅠㅠ
  • ㅇㅇ 2017/06/21 10:55 # 삭제 답글

    씹공감 대체누가 아이돌로 쟬 뽑은거야;;;;;;;;; 뿌우님 ㅊㅅㅊㅅ
  • ㅇㅇ 2017/06/21 11:53 # 삭제 답글

    보기 민망할정도로 사실만을 말씀해주시내요 감탄 또 감탄입니다
  • 2017/06/21 16:21 # 삭제 답글

    http://m.dcinside.com/view.php?id=produce101s02&no=2479041&page=
    이 짤만 봐도....윤지성이고 걔 팬이고 둘 다 양심 출타함
  • ㅇㅇ 2017/06/21 19:15 # 삭제 답글

    저새끼 때문에 선호형섭이....
  • 00 2017/06/22 00:36 # 삭제 답글

    구구절절 옳은말.. 존나 대중이 개돼지임을 느낀 윤지성의 분량 몰빵과 실종. ㅋㅋㅋ 머글로만 지내다가 3차 이후로 덕질을 시작했는데 ㅋㅋ 씨바 머글한테 먹힐 스토리있는 편짐 ㅋㅋㅋ 누가봐도 뻔한걸♡
  • 리브라 2017/06/23 15:12 # 삭제 답글

    인신공격의 전형적 글. 니가 정확히 5년뒤에도 니가 싸지른 글 똑바로 쳐다볼 수 있나 지우지마라. 솔직 윤지성 팬은 아닌데 이렇게 정신병자같이 집착하는 글 역겨움. 싫으면 안보면 되는거지 너도 좆파거스 증후군이냐? 니 부모 나이들어 돈못벌게 되면 눈깔에 쌍심지 뜨고 고려장할 기세. 오늘 이후로 조금이라도 늙으면 할복해라. 남의 선택이 잘되었네 잘못되었네 하기전에 니 인성이나 고쳐라. 노애미
  • 2017/06/23 18:55 # 삭제

    줌내나요
  • ㅇㅇ 2017/06/24 13:50 # 삭제

    차라리 지워달라고 하는게 나을텐데 ㅋㅋㅋㅋㅋㅋ욕쓰면 줌내 안날거같아여??
  • ㅅ든 2017/06/24 20:12 # 삭제

    이 뿌퀴벌레 팬들은 커뮤질하는 놈들하고 다를게 없네 ㅉㅉ
  • 리브라 2017/06/24 20:14 # 삭제

    니년들도 다 똑같음. 오늘이후로 늙으면 목매달
  • ㅇㅇ 2017/06/24 00:49 # 삭제 답글

    아니 난 사람들이 윤지성 싫어하는건 알겠는데 굳이 윤지성 보라고 ㅈㄴ욕써놓은거보면 한국이 창피함 ㅅㅂ
  • ㅇㅇ 2017/06/24 03:48 # 삭제 답글

    구구절절 옳은말ㅋㅋ
  • ㅇㅇ 2017/06/24 03:48 # 삭제 답글

    구구절절 옳은말ㅋㅋ
  • 리브라 2017/06/24 20:10 # 삭제 답글

    네이버에 똑같은 새끼 있음 '바람의 독수리'라고... 하는 짓이 뿌퀴벌레랑 똑같음
  • ㅇㅇ 2017/06/26 03:31 # 삭제 답글

    네 뿌우님 정성스러운 글 감사하고요 피디엪 땀^-^~
  • ㅇㅇ 2017/06/26 03:54 # 삭제 답글

    개소리를 되게 열심히 쓰셨네
  • ㄴㅇㄹ 2017/06/27 01:05 # 삭제 답글

    윤줌마 뽑은 애들 진짜 자살좀해줘 ㅅㅂ 그리고 죽기 전에 포카 교환좀 해주고 존나 싫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ㅇㅇ 2017/06/27 16:52 # 삭제 답글

    글이나 댓글이나 수준들하고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 말같지도 않은 말들을 글인척 잘 싸셨네요~ 남한테 상처준만큼 너네 인생도 딱 그만큼인거 기억하시고
    앞으로 평생 니딴에는 최선을 다해도 까이고 짓밟히고 욕듣고 실패하면서 사세요 미리 애도하고 갑니다
  • ㅇㅇ 2017/06/27 17:02 # 삭제 답글

    니최애사진걸고 정성스레 똥쌀시간에 최애글이나쓰고 사진이나 더봐라...욕안쓰고 길게쓴다고 니가쓴글이 겁나멋진 비평이되는게 아닌것도 알고가고~ 어째 팬인나도 이렇게 시리즈물로 안쓰는데 참
  • 개웃긴닼ㅋㅋㅋㅋ 2017/06/27 17:05 # 삭제 답글

    배진영이 잘생겼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ㅇㅇ 2017/06/28 03:27 # 삭제

    윤지성애미
  • ㅇㅇ 2017/07/06 19:43 # 삭제

    니 안암력 신기하다..
  • ㅇㅇ 2017/06/27 20:13 # 삭제 답글

    그냥 웃고넘겨요~김뿌우님 애잔하네요 ㅋㅋㅋ
  • ㅇㅇ 2017/06/28 14:38 # 삭제 답글

    무엇이 공정하지 못했다는거냐????? 진짜 궁금해서 8위로 데뷔했다. 누가 투표했니? 지성이가 혼자 그표를 다 눌렀겠지. 가족친지들이 다해서 올렸겠니.... 지극히 공정한 방식의 투표였다. 그만하그라...... 너도 나이먹고 너도 27살되고 37살 47살된다. 한치앞도 모르는게 사람이다. 남욕하면서 살아봐야 아무 소용없다..... 뵹아리야....
  • 2017/06/28 16:04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ㅇㅇ 2017/06/28 21:48 # 삭제 답글

    남을 비판할 시간에 자신이나 한번더 돌아보는게 어떠세요?
  • 지랄좀 그만 2017/06/29 17:32 # 삭제 답글

    지랄 좀 그만 떨어라 이딴 무논리 글을 그렇게 길게 쓰고 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이 까기전에 니 부터 돌아보세요
  • ㅈㄹ 2017/06/30 00:50 # 삭제 답글

    배진영응원한다고 써놓고 윤지성 강다니엘 까면 10등한 배진영이 1등한 강다니엘 팬들이랑 8등한 윤지성팬들에게 미움 받지 않겠니? 너 진영이 지능형 안티니?? 충성충성 해주니까 좋지?? 너가 글 엄청 잘쓰는거같고 니말이 다 맞는것같지?? 하나 알려줄께 윤지성 8등한게 줌마들 영업때문인거 같니??? 너도 배진영 영업했지만 10등했잖니? 요게 팩트라는거란다 꼬맹아.
    사람 상처주는일로 뿌듯해 하지말고 배진영 응원한번 더 하렴.

  • ㅉㅉ 2017/06/30 01:14 # 삭제 답글

    네이버검색하니까 바로 뜬다 미친년아.. 씹소리도 정도가 있지 진짜 뭐하는짓이야 지성아 데뷔축하해 꽃길밥길 너 다 걸어 진짜 성공할려나보다 이딴 바퀴벌레 꼬이는거 보니까;
  • ㅇㅇ 2017/07/01 10:45 # 삭제

    아줌마들이 계속 쳐들어와서 보니까 순위가 오르는거아녜요;;;;;;;;;;;;;;;;;;;;;;;
  • dd 2017/06/30 10:12 # 삭제 답글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서 이렇게나 정성을 들여 글을 쓰시다니 부지런하시네요. 아니면 할 일이 더럽게 없거나. 진짜 당신 같은 생각을 갖고 사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남의 꿈을 말 몇 줄로 뭉개버리려고 애쓰는 모습들이 참 안됐어요. 슬프네요.
  • 2017/06/30 10:1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ㅇㅇ 2017/06/30 14:24 # 삭제 답글

    어휴...한심하다
  • ㅂㅇ 2017/06/30 15:39 # 삭제 답글

    윤지성 팬분들께 이글 보시면 이런 쓸데없는 글 보고 흥분하지 마시고 열받겠지만 댓글도 달지 마시고 다른 불로그 들어가셔서 윤지성 응원 포스팅한 글에 공감한번 더 눌러주세요. 네이버에서 윤지성 치면 이글이 제일 먼저 나옵니다. 이글 보면 지성이가 상처받고 힘들어 할것 같아요. 이글에 자꾸 관심갖고 댓글달고 그러면 이게 자꾸 올라가요. 그러니까 이사람 말대로 아니 고현정님 말대로 원래 연예인은(그 와중에~우리지성이 연예인~^^) 이슈를 먹고 사는거잖아요. 그러니 좋은 이슈하나 만들어 줬다고 생각하고 더이상 이 글에 관심 갖지 말아요. ㅠ.ㅠ 제생각엔 윤지성하고 강다니엘 버스타고 자기 블로그 상위로 올릴려는 사람이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 ㅇㅇ 2017/07/01 10:47 # 삭제

    죄순이랑 망시티부터 존나 핫한 블로그가 여긴뎈ㅋㅋㅋㅋㅋㅋ드줌질하면서 돌판 좆도 모르다 굴러들어온 티좀 내지마여 개나대 진짜ㅠㅠㅠㅠㅠ아닌가 젝줌이신가 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독박육아 힘들죠 ㅠㅠㅜㅜㅜㅜㅜㅜ
  • ㅇㅇ 2017/06/30 20:41 # 삭제 답글

    공감하고 갑니다 이 시대의 진정한 네티즌이십니다
  • ㅇㅇ 2017/06/30 23:10 # 삭제 답글

    저기 당신이 캡쳐해 높은 댓글 내가 쓴건데 기분 정말 별로네...캡쳐해서 사용하지 않았으면 해. 너의 글 수준이랑 안 맞으니까. 매우 주관적인 판단의 글...익명이라는 방패막으로 다른 사람을 깎아 내리는 당신에게 이런 글을 적는 것 매우 불쾌하다. 그렇게 다른 사람을 판단할 만한 사람이면 대놓고 해보던가. 당신이 그렇게 지지하는 픽이 다른 사람에겐 실력적으로나 외모적으로 아주 별로일 수 있어. 하지만 까진 않아 개취! 개인취향이니까. 굳이 시간과 노력을 쏟아서 다른 사람을 주관적인 판단으로 깎아내리면서 얻어지는 무얼까? 참 답 없는 인간들이야. 자존감이 낮고 열등감으로 가득한 아이들이 그런 방식으로 위안을 얻지..나도 첫화부터 시청한 사람으로서 불공정하다고 느낀 적이 없는 부분을 왜 그렇게 꼬여서 생각을 하는지.. 음모론이야 뭐야? 개인적인 생각이 무슨 증거인 마냥. 추측입니다 추측. 피디픽이라는 증거가 있어? 정말 어이없어 추측이 사실인 것 처럼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는 거.
    당신이 지금 개념없이 써내려간 글이 다른 이를 비방한 글로써 문제가 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되면 모를까. 참 당당해. 익명이니까. 누구나 나이는 먹고 많은 나이에도 아이돌로 데뷔한 사례도 많아. 굳이 친절하게 찾아주진 않을게. 어차피 이렇게 써도 넌 못 이해 못할테니까. 너 같은 애들 보라고 쓴 글 아니라 이 글 읽고 기분나빠할 다른 사람 보라고 적는 글이야. 그리고 와꾸와꾸 하는데 개취야! 개인취향. 누누히 말하는데 너 픽 내 눈엔 완전 별로거든. 그럴땐 다른 사람 픽 평가하고 난도질하며 비방하는게 아니라. 그 시간을 차라리 너 픽 응원하는데에만 좀 가치 있게 써. 좀 가치 있게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아. 거울을 보고 남 평가할 자격이 되나 잘 생가해보고. 아 그리고 너 개인적인 공간에 너 생각 써놓은 건데 왜 그러냐고 할 수 있는데. 윤지성 검색하고 보다가 너의 글이 눈에 띄었고 매우 불쾌해서 쓴거야. 나도 어차피 이해 못할 너의 저급한 글에 댓글 다는 거 시간 아까워.
  • ㅎㅎ 2017/07/01 01:17 # 삭제 답글

    사이다 같은 글 잘 읽었어요^^
  • ㅇㅇ 2017/07/01 01:32 # 삭제 답글

    공정하지 못한 경쟁이라는건 무슨근거로? 글쓰는 사람이라면 주장을 한다음 그에맞는
    근거를 제시하는게 기본중에 기본 아닌가?ㅋㅋㅋ남돌까는걸 업으로 삼는 찌질이의
    ㅈ같은 뇌피셜 잘봤구요^^
  • 한숨 2017/07/01 04:23 # 삭제 답글

    당신의 미래가 궁금하다-- 사람들이 윤지성 까니까 윤지성이 잘못을 저지른 것 같지? 윤지성이 욕먹어야 하는 이유 좀 써봐라. 그 이유나 좀 알자. 추측으로 까지 말고--. 난 윤지성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내 꿈 포기하지 않고 한 우물만 파는 게 쉬운 줄 아냐…. 나이 들수록 열정은 식고 쉬운 길을 택하려고 하는데 윤지성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국 데뷔까지 왔다.그 박수까지 쳐주고 싶드만..시간날때 근본 없는 비하 글이나 쓰지 말고 글쓴이 본인에 대한 글이나 써봐라. 당신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좀 알자.
  • ㅇㅇ 2017/07/01 10:33 # 삭제 답글

    본인이 옳은 말만 한 것 마냥 다 써놨네요 이니 엔시티팔꺼면 엔시티만파세요 관심도 없던 그룹 그나마 지성이때문에 엔시티지성이라는 애도 알게됬고 누구든 어떤 사람의 꿈을 저렇게 폄하하는건 누구라도 용서 못 할 일이에요 정유라 빗대는건 무슨 경우에요? 본인이 하는 짓을 본인가수가 당했다고 생각해보세요
  • 2017/07/01 18:49 # 삭제 답글

    본인은 얼마나 젊으시길래^^하는 일마다 망했음 좋겠네요
  • ㅇㅇ 2017/07/01 20:16 # 삭제 답글

    진영이 얼굴달고 이러지 말아주세요
  • 병신들욕하고지랄이네 2017/07/01 20:25 # 삭제 답글

    시밬ㅋㅋㅋㅋ지 얼굴은 어떻길래 남 판단을하심?ㅋㅋㅋㅋ
    윤지성이 왜 욕을 먹어야하는데?니네가 욕할 권리가 있음?
    지들 픽 데뷔못했다고 막 데뷔한 얘들 욕하고 지랄이얔ㅋㅋㅋ
    지금 나이가 들었어도 자신의 꿈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중인 얘 기 빠지게 하고있어;;
  • ㅇㅇ 2017/07/01 20:40 # 삭제 답글

    남의 얼굴 인성 논하기 전에 자기 스스로를 돌아봐주시길. 거울 한번 더 보고 지금 당신이 쓴 글이 얼마나 상처가 되는지 아는사람이 있나요. 아무리 넷상이라고 만나보지도 못한, 잘 알지도 못한 사람을 이렇게 비판, 아니 비난하시는거는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는 나이가 많아도 포기하지 않고 자기 꿈을 위해 노력했다는 생각은 안들정도로 사고회로가 뒤틀어져 있나봅니다. 분명 누군가 자기를 이렇게 욕을하면 네가 뭘 알아, 개새끼들, 알지도 못하는게, 이러면서 욕을 할꺼면서 반대입장은 생각을 안하시나봅니다. 우선은 pdf 잘 받아갑니다. 곧 좋은 소식이 있겠죠 뭐ㅎ
  • 마이러브 지성씨 2017/07/02 00:41 # 삭제 답글

    원래 악플은 사회에서 개찐따인 사람들이 관심받고 싶어서 올리는 한심한 짓이야 정말 상대해줄 가치가 떨어진다 똥이 무서워피하냐? 더럽고 냄새나니까 피하지 악플러들 악플다는 이유다 지성이 질투하니까 인터넷에 ㅈㄹ하는 거자나;; 악플다는 이유가 고작 그거라니.... 못배워먹은거 티내냐??? 우리 지성씨가 멋있고 잘나가니 질투가 나도 유분수지 그딴 이유로 악플다는 너네 자신이 정말 한심하지 않아?? 지성이가 무슨 잘못을 한것도 아니고... 제발 인생 그따구로 살지마.;;
  • ㅇㅇ 2017/07/03 17:15 # 삭제 답글

    구구절절 맞는말ㅋㅋㅋㅋ 윤지성 빼고 데뷔한 10명은 실력이 좋거나 비주얼이 좋거나인데 윤지성은 실력도 비주얼도 안되고 피지컬도 답이 없음 윤지성때문에 괜찮은 나머지 10명까지 싸잡아서 욕먹는거 빡치고 그룹 팬덤 내에서 윤지성을 포용하느냐 마느냐로 분열되는 것도 빡치잖아요ㅎㅎ 처음부터 끝까지 맞는말이네요 앞으로도 열심히 패주시길
  • d 2017/07/19 10:14 # 삭제

    니는 내가 패줄게. 프듀 방송 내내 지성이 파트 분량 실종이어서 실력 보여줄 틈도 없었는데 니는 뭘 보고 지성이 실력 운운? 지인이세요? 아니면 스태프중 한명? 소나기때도 젤 안정적이라고 칭찬받았고 십만십에서도 표정다양해서 센터 맡았는데 그 후로 애들한테 파트 양보하느라 실력 보여줄 틈도 없던 애한테 뭔 실력 운운이야 제발 프듀 안본 머갈텅빈소리내지말자. 비주얼이랑 피지컬은 걍 쓰루한다 왜냐면 너무 반박할 가치가 없는 말이라 ㅎㅎㅎ 보통 진짜 깔거리 없는 애 깔 때 외적인걸 까는 법이거든. 윤지성때문에 나머지 10명이 욕먹는다는건 어디서 이상한거에 선동당해와서 씨부리냐. 지금 워너원 존나 슈스라 빨 사람 다 빨고 있는데 윤지성때문에 나머지 10명 못빨겠다는 개소리는 한 번도 못봤는디? 니 주변사람들이 다 니같아서 그런 얘기만 듣고 사나보지 ㅋㅋㅋ 정신좀 차리자 제발 니 인생이 불쌍하다.
  • ㅇㅇ 2017/07/03 22:29 # 삭제 답글

    맞아요ㅋㅋㅋ그리고 마지막회에서 녹음할때 얘 똥씹표정하고 말 틱틱거리고 이상한 행동하는거 보고 저 그거 몰카 연기하는줄 알았음; 근데 그냥 지나가데요? 별 논란도 안되고ㅋㅋㅋㅋㅋ그거 다른애였으면 오지게 또 까였을텐데 마지막회고 해서 걍 묻혔나봐요 암튼 같은 소속사 그 둘 솔직히 국장픽 맞잖아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량과 유도반응 오짐ㄷㄷ 하여튼 몇몇 특혜본 새끼들 때문에 밀린 애들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보니 워너원이 더 구린부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좆됨 망함
  • 222 2017/07/04 09:13 # 삭제 답글

    고소 먹을 준비나 하세요 ^^
  • ㅗㅗ 2017/07/04 16:25 # 삭제 답글

    저 원래 이 글보고 겁나 욕할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이런글에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했네요.어차피 이글봐도 윤지성 싫어하는 애는 싫어하고 좋아하는 애는 좋아하니까 시간쓰지말고 덕질이나합시다ㅎㅎ
  • ㅉㅉ 2017/07/04 19:19 # 삭제 답글

    참 그지같이 글 써놓고 선동질은. 한심하다.
  • sjakdgktka 2017/07/05 23:12 # 삭제 답글

    네 글 잘 봤어요. 그런데 당신이 뭐길래 남을 평가하죠? 그쪽이 누군가를 평가할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시나 봐요 윤지성 깔 시간에 배진영 얼굴이나 더 빨고 오시고 윤지설 깔 시간에 너 인생이나 설계좀 하세욬ㅋㅋㅋ 진짜 사람 까는데 시간쓰는게 아깝지 않으신가봐요 요즘에 워너원 다 좋아질려고 했는데 너 덕분에 배진영만 지뢰에 넣고 제가 꼭 팬싸인회 같은데 가서 배진영한테 알려줄게요. 너 팬중에 이런 사람도 다 있으니까 너 팬은 너가 책임져야 되니까 윤지성한테 미안해 하라고 자기가 너무 잘나서 이런 팬들도 있는거라고 윤지성 한테 사과하라고 말할게요. 그리고 그냥 워너원 다 돌려가면서 깔거면 팬하지마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나중에 배진영 데뷔하면 혼자 처 빠세요. 이런 글 남기기 전에 생각은 하신거죠?? 아니 너무 생각없이 사시는것 처럼 보여서요. 그리고 정말 몇살인지 너무 궁금하네욬ㅋㅋ 설마 10대는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는 뭐 27살이전에 직업 가지 실거라고 생각하는게 참 웃기네요. 제발 꼭 이런 인성대로 사시다가 좋은 결과있기를 바랄게요. 꼭 다른 워너원 분들도 까셔서 오래오래 사실욕 다 처 드셔용~ 제가 응원할게요ㅋㅋㅋㅋㅋ 이 글 쓰는라 엄청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드셨을 텐데 그만한 대가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렇게 윤지성을 첫화부터 마지막화까지 윤지성을 관심있게 봐주셨다니 너무 감사할 따름이네요. 짧게 행복하셨다가 영원히 불행하시기를 바랄게요. 요즘 할 것도 없이 심심했는데 오랜만에 이런데다가 시간 쓸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배진영도 당신같은 팬이 있다는게 자랑스러워 할거에요. 항상 자랑스럽고 떳떳한 팬 되세요~ 그리고 여기다가 다른사람도 까달라고 댓글 쓰는사람들도 언젠간 누군가한테 그렇게 까이기를 바랄게요. 글 잘보고 갑니당~
  • ㅛㅛ 2017/07/05 23:25 # 삭제 답글

    아주 지랄들을 해라
    미친 키보드워리어들ㅋㅋ염병하지말고 니앞가림이나 하세요
    똥싸지르지말고ㅋㅋ할줄아는거라곤 손가락 놀리는것밖에 못하는새끼들이ㅋㅋ병신들
  • 2017/07/07 00:44 # 삭제 답글

    지랄하네 ㅋㅋㅋㅋㅋㅋㅋ
  • 2017/07/07 00:48 # 삭제 답글

    이글루스존나처음들어보는 듣보잡사이트에서 마치지가 신인것마냥떠들고염병떨고앉앗네 워너원에 오로지실력으로만데뷔한애가몇이나되는거같냐? 윤지성빼고도 내고정픽들안된애들도몇명이고 별로내키지않는애들이데뷔한것도몇명인데 이렇게다보는곳에서글싸지르는걸보면알만하다 ㅋㅋ 댓글보면더가관ㅋㅋㅋㅋㅋㅋㅋㅋ 갓뿌우님 ㅈㄹ ㅜㅜ 배진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ㅗ
  • ㅂㅅ 2017/07/07 09:04 # 삭제 답글

    지랄도 병이군
  • ㅇㅇ 2017/07/07 15:21 # 삭제 답글

    남 비방하는 정성으로 당신 관리나 잘하시구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한테 폭력행사 하지말고. 일반사람들이 악플러들 고소하고 욕하고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건 알죠? 지금 당신이 적는 게 사회적 문제로 얘기되고있는 그런 거에요 인지하고 있는지 잘모르겠지만..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서 모르는 사람 얼굴보고 욕하지 않지 않나요? 지금 이렇게 공개적으로 글 작성해서 올리는게 그거랑 똑같은 거예요. 당신이 윤지성 어떻게 생각하던 그건 자유겠지만 마음맞는 사람들하고 사람들 안보이는데 가서 좀 하세요...
  • ㅇㅇㅇ 2017/07/08 19:25 # 삭제 답글

    니얼굴은 보냐?? 남까는 그성격인 당신은 참 잘살고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너를 태어나게한 신의선택이 잘못된것같네요
  • ㄴㅇㅇ 2017/07/10 02:08 # 삭제 답글

    제발 네 주제를 알고 설쳐요 ㅋㅋㅋㅋ
  • ㅇㄻ 2017/07/10 12:17 # 삭제 답글

    응 애미들이 윤지성 욕해도 픽들은 지성픽~
  • ㅇㄴㅁㄴㄹ 2017/07/10 12:22 # 삭제 답글

    배진영이 이 글 보면 참 좋아하겠다 진영이 얼굴에 먹칠하지 마~ 진영이만 부끄러워 ㅇㅅㅇ 숨쉬는 공기도 아까운 애미 새끼들아 니들이 그렇게 떳떳하면 니 픽 앞에 가서 싸지른 글 그대로 읽어 보세요 ㅋㅋ 후기 좀 들고 와 주라 ㅎ
  • ㅇㅇ 2017/07/10 14:52 # 삭제 답글

    진심 이거 레알 생각없는 글이네 ㅋ이런 글쓸시간에 너도 시간을 투자해서
    인생을 저렇게 살아보고 이야기하길 바람^^ 노력하나안하고 이글쓸시간에 조금이라도 더 벌어서 효도했으면 좋겠네요^^
    난 일하다 어이없는 글을 보게되어 이글을 남김^^ 그럼 안녕 뇌없는사람..
  • 미친년 2017/07/10 16:19 # 삭제 답글

    논리적으로 반박은 했지만, 결국 PD가 어떤 선택을 했건 간에 PD픽이라 했을 것 아닌가
    만약에 후반부까지 꾸준히 윤지성의 분량이 많았다면
    이건 진정한 PD픽이라고 욕했을 것이고,
    분량이 적어지면 지금처럼 계획된 PD픽이라고 욕하고 대체 어쩌란 것이지...
    게다가 지성 박수 뿐만이 아니라 후반부의 분량들은 거의 다 윤지성 스스로가 얻어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한 리액션이 아닌, 권현빈을 이끌어주는 모습, 팀을 위해서 하성운을 택하는 모습 등 여러 모습들이 카메라에 담기 매력적이었다.
    이를 입증하는 마냥 멤버들조차도 윤지성을 1위로 꼽았고 이런 상황으로 볼때, 결국 윤지성의 후반부 분량은 스스로 일궈낸 것인데
    이마저도 이렇게 PD픽이라고 욕하는 것은 무슨 논리인지 모르겠다.
  • 글쓴이 무뇌인증? 2017/07/11 00:19 # 삭제 답글

    논리1도 진정성1도없는글 자기 주관들만 그득히 담겨있네 이런거할시간에 님 인생이나 한번되돌아보세요 존나 할짓없나보넹
    아니면 똑같이나이먹었는데 자기는 시궁창에있으니까 ㅂㄷㅂㄷ 거리는건가
    이글쓴 목적이뭔지 님뇌에 뭐가들었는지 노이해 이해하고싶지도않고ㅋ
  • 영악한 북극의눈물 2017/07/11 00:25 # 답글

    진짜 이런새끼들은 한번 고소당해봐야지 정신차리지 ㅋ 노답이다 현실에서는아무도 관심안가져주니까 자극적인글로 주위사람들에게 관심받을려는 심보보소 ㅋ 불쌍하니까옛다관심줄꼥ㅎ
  • 1234 2017/07/13 13:10 # 삭제 답글

    1234
  • 윤지성을리더로 2017/07/13 13:17 # 삭제 답글

    워너원 윤지성이
    리더하면 안되는이유라도
    있냐!솔직히 임나영이도
    지가나이많은덕분에
    아이오아이 리더가 된거다!
    임나영은되고 윤지성은안되니?
    솔직히 황민현과옹성우!난그두명이
    리더자리 차지하는게 정말싫다!
    95년생색기들이 감히큰형님을제치고
    지들혼자 대장노릇하면서 팀원들한테
    갑질하는거 더는못봐주겠다!사실 허영주는
    성격도못된그런년이 리더를맡는다는것자체가
    어찌보면정말최악이다!리더가왜항상카리스마
    포스가있어야된다는거냐!깡패두목처럼못된
    개독사노릇하는 개싸가지놈들이 강하게생겼으니까
    소속사대표들이 일부러 리더자리를 내주려는거냐!
    윤지성이 왜리더를하면 안되는건데!윤지성이
    워너원리더인데!윤지성이가 워너원리더를하면
    안되는거니!그렇다고 하성운이가 대신할것도 아니잖아!
    개같은 돼지띠색기들 한번만더 리더자리를 줬단봐라!
    워너원!저주할거다!야이95년생색기들아!너희들은 그냥
    너네소속그룹으로 돌아가버려!특히 황민현!너는 그냥
    니가있는 뉴이스트로 저리꺼져버려라!
  • ㅇㅇ 2017/07/15 13:14 # 삭제

    저능적지성안티...이렇게 저능적인 티를 내니....ㅉㅉㅉㅉㅉ 이글 보면 지성이 싫다가도 불쌍해서 한표 더 주겠다. 머리를 더 굴려보도록 해라
  • d 2017/07/19 10:08 # 삭제

    얜 뭐래.... 지성이 진짜 팬중에 이따위로 생각하는 사람 한 명도 없다. 지능형 안티새꺄 지능적이지도 못할거면 꺼져라 다 티난다.
  • ㅈㄹ 2017/07/15 13:24 # 삭제 답글

    지성이때문에 열받아서 댓글 쓰러 오신 분들 보시오.
    이사람은 군대 갔다온 남자사람이오. 레스토랑에서 아는 누나한테(여친인지도 모르지만...저보다 늙은 여자는 안징그러운가봐~일단은 여자라 이건가????) 30만원어치 밥 얻어먹고 자랑질 하는 ㅉㅈㅇ니 열받아서 댓글 달지 마시길...
  • ㅅㅂ 2017/07/15 16:17 # 삭제 답글

    누가 배진영 싫다고 하면 배진영 팬이 와서 지랄을 할텐데 블로그 조회수 올릴려고 하는 것같은데 다른 애들도 까보지 그래?ㅅㅄㅄㅂ
    윤지성 좋아하는 사람은 뭐가 되냐 ㅅㅂ 분량사라졌다 있다하는 것도 너무 주관적인데?
  • ㄱㅈㄹ 2017/07/15 22:12 # 삭제 답글

    진짜 말 개떡같이 하네
    이런 글 쓸 시간에 잠이나 자라
    그럼 ㅈㄴ 영업해서 다른애 데뷔시키던가
    윤지성도 팬 많아서 워너원 된거다
    보기 싫으면 니가 보지마
  • 거대한 펭귄 2017/07/16 16:42 # 답글

    윤지성은 정정당당하게 자기 실력으로 워너원 맴버 된겁니다. 굳이 님이 아니더라도 다른 많은 사람들이 윤지성을 지지해주고 있어요. 소나기 보컬 들어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윤지성은 확실한 실력파입니다. 항상 웃는다고, 즐거워 하는것처럼 보인다고, 개그를 친다고 실력이 없다거나 긴장감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윤지성이 얼마나 실력파냐면 프듀콘에서 사생으로인한 다리 부상때문에 춤추는 공연을 하지 못한 대신 보컬쪽인 봄날을 했었는데 그것은 그만큼 실력이 되기 때문에 보컬을 시킨 것 아니겠나요? 제가 님한테 이런 말 하기 위해서 일부러 이 사이트에 가입했습니다. 더이상 윤지성 까지 말아주세요. 윤지성을 까기 전에 거울부터 봐주시고요, 님보다 윤지성이 훨 잘생기고 노래도 잘부르고 춤도 잘추니까 이런 글 올려주시지 말아주세요. 이런 글을 올리는 것 자체가 님이 정신연령이 낮다는 증겁니다.
  • 거대한 펭귄 2017/07/16 16:45 # 답글

    님이 아무리 윤지성을 욕해도 윤지성이 연습생들 고정픽 1위라는 사실 안변합니다. 윤지성 인성까지 맏형답게 착하고 친절합니다. 인성, 외모, 실력 다갖춘 맴버라면 리더가 못될 이유가 없죠. 님이 아무리 윤지성 욕하더라도 님이 픽한 애들 다 지성박수 칩니다. 그러니까 이런글 올리지 말고 그냥 비켜주시길. 남의 인생 망치지 말고. 이런식으로 윤지성 인생 망치면 기쁘신가보죠? 윤지성이 이 글보고 충격받아서 탈퇴하면 어쩌려고? 당신같은 사람들 때문에 자살하는 아이돌들 생기는 겁니다. 제발 이런 짓 말아주세요.
  • ㅇㅇ 2017/07/16 18:02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 프로듀스 안봤는데 이런글 보니까 갑자기 윤지성이였나 오히려 옹호해주고싶네요. 얼굴가지고 까는 것 자체부터가 이미 뇌가 청순해보이고 와꾸 되도 타인의 얼굴을 비방하는거 자체가 이해가 안가는데 충분히 본인 와꾸를 인지하고 다른사람 와꾸를 까시는건지. 제가 님한테 댓달려고 프듀 전회 검색까지 했는데 배 뭐냐 그쪽이 좋아하는 그분도 공개 아니였으면 대뷔 못할 확률이 높았었고 프로듀스 자체가 투표제인데 결과가 마음에 안든다고 이러는게 웃겨요. 집에서 인터넷만 하는 사람이 앉아서. 101분 다 충분히 노력하고 열심히 하러 온 연습생 들이고 초등학생이신지 중학생인지 어투랑 생각하는 것 보면 분간이 안가지만 사람의 나이는 누구나 먹게 되있어요. 지금 이런말 하셨으면 만약 40대가 됐을 때 넌 나이도 많은데 왜 그걸 할려하냐ㅋㅋㄱㄱ 주책오져라고 들어도 할말 없을꺼에요. 아 진짜 글 다시봐도 웃기고 이런글에 동의하는 사람이 있다는거 자체가 저급해보인다. 어쨌든 님이 까시는 모든 사람이 님보다 우월한 존재겠지만 현실에서 계속 연예인이던 뭐던 타인까면 본인 이미지에 상당한 악영향을 끼친다는 팩트 좀 느껴줬으면 좋겠고, 우스워보인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해요. 그럼 구몬이나ㅋㅋㄱㄱㄱ열심히ㅋㄱㅋㄱㄱㄱㄱ푸세요ㅋㄱㅋㄱㄱㄱㄱㄱㄱㄱㄱㄱ 와 나중에 이거보면 흑역사 오지시겠다 개웃김
  • ㅇㅇ 2017/07/16 18:03 # 삭제 답글

    뇌 속에 개념 좀 박아주길
  • ㅋㅋ 2017/07/16 18:22 # 삭제 답글

    악성댓글 다는 사람들은 대인관계부족,자신감부족,불만가득 으로인하여 쓰는거라네요ㅋㅋ얼마나 힘들었을까ㅉㅉ얼마나 친구가없었으면...자신감도 가지시고 정신병원도 한번 가보시고..여러분!인터넷세계에 빠져사는 아싸들이니 관심과 사랑으로 보듬어주어요ㅋㅋ
  • sadasf 2017/07/17 10:32 # 삭제 답글

    asdsf
  • ㅇㅇ 2017/07/18 00:01 # 삭제 답글

    길게 구구절절 적어놓은 개소리.. 이런 글을 쓰며 희열을 당신의 인생이 그저 불쌍합니다
  • 2017/07/18 00:03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없죠? 인생 이렇게 살면 행복해요? 방구석 ㅈㅗㅈ찐따님 논리적인척 까는거 재밌어요? 어휴 한심하다 ㄹㅇ 이러고 살꺼면 왜 살아요?ㅠㅠ일단 피디엪 따고 우리 경찰서에 봐요^^*싸가지없는 년아^^**
  • 2017/07/18 05:05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qazplm 2017/07/18 09:45 # 삭제 답글

    왜 욕을햐요. 이런거 신고당하시면 어쩔려고 당신보다 인기도 많고 더 잘생겻어요 ㅋㅋㅋ 남의 욕하기엔 ㅋ
  • d 2017/07/19 10:04 # 삭제 답글

    뭐라고 구구절절 씨부리긴했는데 하나같이 알멩이 하나도 없는 글이라 별로 읽고싶지도 않고요 ㅎㅎ 지성이는 그 어떤 특혜도 없이 본인 스스로 노력해서 데뷔했고 그만큼 그 간절함을 알아준 팬들과 머글들이 투표해준거임. 니가 아무리 방구석에 쭈구려앉아서 손가락 놀려봐라 지성이는 이미 저 멀리 가있지 ㅋㅋㅋㅋ 니가 까는 것 조차도 알지 못함. 이럴 시간에 니 새끼나 열심히 빨아주라. 여기 동조 댓 단 머갈빻은 새끼들도 똑같아. 제발 머리가 가벼우면 손가락이라도 무겁자. ㅋㅋㅋㅋㅋ
  • d 2017/07/19 10:07 # 삭제

    아 댓글 읽어보니 니 딥 팬임? 니 새끼를 팬으로 둔 니 최애가 불쌍하다 ㅋㅋㅋ 딥 까고 싶은 생각 추호도 없지만 니가 타픽 팰수록 니 새끼는 아 족같은 팬 둔 애? 라는 이미지가 생긴단다. 자중하고 손가락은 무겁게~~~~
  • ㅇㅇ 2017/07/19 11:50 # 삭제 답글

    까고 말해서 얘들이랑 두루두루 친하고 얘들 하나하나 챙겨주는것도 보이고 방송에서 분량많은것도 다른얘들 말하는것보다 걔가 재미있으닌깐 그렇게 편집을 했겠지 그거보고 피식피식 웃으면서 속으로는 자기 픽 분량안나온다고 욕하는건 피디를 탓하지 왜 열심히 하는 얘보고 그러냐 ㅋㅋ 진짜 인성이 답이나온다 답답하더라도 문제의 본질은 좀 알고 씨부리던가 그리고 30이 다되가든 일흔 다되가든 자기 하고 싶은거 하겠다는데 뭐가 그리 아니꼬와보여? 나는 이글쓴놈 언젠가 자기 다른 취미 찾아가지고 배운다 그러던가 하고싶은 꿈 찾아가지고 한다고 그랬을때 꼭 손가락질 받으면서 욕 한만큼만 얻어먹어라 그럼 니가 적어도 이런말은 하면 상대방 기분이 이만큼 나쁘구나 라는건 알겠지 그리고 읽다보닌깐ㅋ 말이 되는소리 논리정연하게 길게 써놓으면 잘도 와 ㅂㅂㅂㄱ 인걸? 하는 얘들이 있을까 하고 댓글 봤더니 너같은 얘들 꽤 되더라 그러닌깐 어디 방파서 니들끼리 짖고 떠들어
  • TQ 2017/07/19 21:27 # 삭제 답글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참 정성스럽게 쓰셨네ㅋㅋㅋㅋ윤지성이 얼굴 못생긴게 뭐요 27살인게 뭐 어쨌다고요 윤지성이 워너원 된게 그렇게 마음에 안들면 안보면 될거아니냐고요ㅋㅋㅋㅋㅋㅋ그리고 욕을 할거면 혼자 하든가 왜 여기서 하세요 윤지성 팬들 볼건 생각안하시나봐?이런거 쓸 시간 있으면 님 외모나 신경쓰시죠 윤지성 못생긴거 아니고 나이는 그쪽도 먹고 이세상사람들 다 먹는거예요 27살인게 죄냐고ㅋㅋㅋㅋㅋ자기 하고싶은거 하겠다는게 잘못인가요 27살이면 늙은거고 자기 하고싶은거도 못하냐고요ㅋㅋㅋㅋㅋ그쪽은 이렇게 올리고 싶은 글 마음대로 올리면서 왜 윤지성은 27살이라고 아이돌하면 안되는건데요 법이예요?법이면 내가 이런거도 안올리지 근데 아이돌하는데 27살은 못한다라는 법은 없잖아요 나이가지고 욕하지도 마시고 윤지성이 못생겼다 생각되시면 거울이나 좀 보시길 바라겠습니다ㅋㅋㅋㅋㅋㅠㅠ
  • 너나잘해 2017/07/19 23:06 # 삭제 답글

    님은 27살에 뭐하고살지 눈에 훤하네요~ㅠ
  • oo 2017/07/20 23:40 # 삭제 답글

    넌 너라는 존재 자체가 잘못되었다.너를 낳은 네 부모의 선택도 잘못되었다.이 우주 핵쓰레기야.이딴 쓰레기 글 생산해낸 그 독들이 꼭 네게 반드시 돌아가길 바란다.
  • 너나잘하세요 2017/07/22 16:04 # 삭제 답글

    아니 님이좋아하는배진영이 워너원됐자나요 근데죄없는지성이를왜욕해요?ㅋㅋ 27살이면 연예인하지말아야돼요?이런거쓸시간에 님인성좀 고쳐요 너같은거는꼭 남의외모가부러워서 그런거같아 딱알지ㅎㅎ 그리고 니얼굴은 얼마나 눈이부시길래 그런말을하실까?
    자신있으면 얼굴올려 니가뭔데 얼굴욕을해?ㅋㅋㅋㅋㅋ 니같은거는 실제로는 욕을못하지 인터넷에서만 그런말을하지 진짜로욕하면 욕먹을까봐 못하지ㅋㅋㅋ 지성이외모가별로면 안보면되자나? 27살이면 연예인하지말고 회사를다녀야돼?아니잖아 그럼쫌아가리좀나불거리지말고 가만히좀있어;;그리고 처음에 지성이같이욕한사람들 님들도 얼굴좀보세요 님들이뭔데 지성이 얼굴비하를해?ㅋ;;
  • 지셩팬 2017/07/22 17:41 # 삭제 답글

    그럼 투표한 놈이 또라이겠네요 난 똘아이네요 ㅎㅎ 님은 남 까는일 밖에는 할줄아는게 없나보옴 그렇게 남까다 사세요 ㅋㅋ 늙은 사람은 아무것도 못한다는 식으로 얘기하네요 그쪽은 안늙나?ㅋ 나중에 늙어서 후회하지 마십쇼 ㅋㅋ
  • 지성씌 밥길만 2017/07/23 01:22 # 삭제 답글

    좆 병신 새끼냐?? 어디서 27살 꽃다운 나이를 늙은이라 하냨ㅋㅋㅋㅋㅋㅋ 그럼 30대는 어르신이고 40대는 그냥 돌아 가셨겠어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적어서 지성이 팬들에게 욕이나 먹지말곸ㅋㅋ 이거 신고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지?ㅋㅋ
    그리고 님 100퍼센트 모르세요?? 그 아이돌 리더가 30살이거든요? 그럼 100퍼센트는 그냥 어르신이겠넼ㅋ
    똑바로 생각하세요 죄없는 우리 지성이 욕이나 하지말고
    순간 늙은이라 해서 빡치고 어이가없어서
    지성이 얼굴 강다니엘,배진영 정도의 나이때 얼마나 예뻤는지 모릅니까? 보고 말을 하세요
    님이 배진영 좋아한다던뎈ㅋㅋ 배진영 얼굴도 작고 눈도 작아보이던데 그런얘를 왜 좋아합니까 하면 기분 좋아요???
    어이가없네 시발 새끼
  • 2017/07/24 19:48 # 삭제 답글

    글에서 빻은 내가 폴폴 납니다.
    진영이 좋아하시는것 같은데, 진영이 얼굴에 먹칠하지 말고 조용히 자삭하세요.
    이해는 합니다. 얼마나 깔게 없었으면 나이로 깔까...분량 얻는것도 다 개개인의 능력인데 얼마나 깔게 없었으면 그게 부당하다는 듯이 깔까... 화도 많이 안납니다. 까고는 싶은데, 깔 거리가 딱히 없으니까 있는거 없는거 털어서 써 봤겠지요.
    너보다 나이가 더 많이 먹었으면 아이돌의 꿈은 꾸지 말라는 말 몹시 같잖네요. 아이돌판이 언제부터 십대들만의 것이 되었습니까, 이십대 초반만의 것이 되었습니까? 네가 스물 일곱 됐을때 뭘 성취했을지 아주 궁금해지네요. 꾸준히 글 올리셔서 스물 일곱살 되는 해에 너는 뭘 성취하셨는지, 윤지성이 성취한 오랜 꿈을 웃음거리로 소비할 만큼 크게 성공하고, 네 목표를 이뤘는지 꼭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못된 말 싸질러 놨으면, 이런 말 들을 각오정도는 했으리라고 믿습니다.

    근데 너같은 마인드로는 네 꿈 하나도 못이뤄. 네가 여지껏 쌓아온 노력들이 전부 물거품이 되겠지. 타인의 노력과 열정을 깎아내리는 사람에겐 꿈꿔왔던 미래를 이룰 권리조차 허락되지 않아.
  • 미잉 2017/07/24 22:50 # 삭제 답글

    뿌우님 사댱해요 내 뽀뽀 쪽
  • 미잉 2017/07/24 22:50 # 삭제 답글

    뿌우님 사댱해요 내 뽀뽀 쪽
  • 2017/07/27 08:58 # 삭제 답글

    참 쓸데없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add